문제 링크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4681
14681번: 사분면 고르기
점 (x, y)의 사분면 번호(1, 2, 3, 4 중 하나)를 출력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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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준 14681번 사분면 고르기 (Kotlin)
문제
흔한 수학 문제 중 하나는 주어진 점이 어느 사분면에 속하는지 알아내는 것이다. 사분면은 아래 그림처럼 1부터 4까지 번호를 갖는다. "Quadrant n"은 "제n사분면"이라는 뜻이다.
예를 들어, 좌표가 (12, 5)인 점 A는 x좌표와 y좌표가 모두 양수이므로 제1사분면에 속한다. 점 B는 x좌표가 음수이고 y좌표가 양수이므로 제2사분면에 속한다.
점의 좌표를 입력받아 그 점이 어느 사분면에 속하는지 알아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 단, x좌표와 y좌표는 모두 양수나 음수라고 가정한다.
입력
첫 줄에는 정수 x가 주어진다. (−1000 ≤ x ≤ 1000; x ≠ 0) 다음 줄에는 정수 y가 주어진다. (−1000 ≤ y ≤ 1000; y ≠ 0)
출력
점 (x, y)의 사분면 번호(1, 2, 3, 4 중 하나)를 출력한다.
예제 입력 1
12
5
예제 출력 1
1
풀이
코드
메모리 12272KB
시간 92ms
코드 길이 350B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
fun main() = with(BufferedReader(InputStreamReader(System.`in`))) {
val x = readLine().toInt()
val y = readLine().toInt()
if (x > 0 && y > 0) print("1")
else if (x < 0 && y > 0) print("2")
else if (x < 0 && y < 0) print("3")
else if (x > 0 && y < 0) print("4")
}
내 풀이
제 1사분면은 x,y좌표가 모두 +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x > 0 && y > 0 인 경우에 1을 출력하도록 하였고
제 2사분면은 x좌표는 -, y좌표는 +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x < 0 && y > 0 인 경우에 2를 출력,
제 3사분면은 x,y좌표가 모두 -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x < 0 && y < 0 인 경우에 3을 출력,
제 4사분면은 x좌표는 +, y좌표는 -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x > 0 && y < 0 인 경우에 4를 출력하도록 코드를 작성해주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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